☆ Cycles Rendering
- 사이클 방식은 노이즈가 형성되고 렌더가 진행될수록 깔끔해짐.
노이지는 샘플에 의해 결정되므로 샘플을 낮추면 노이즈가 심해짐. 샘플을 높이면 노이즈 적어짐.
- 애니메이션에서 디노이저는 끄는 게 나음(얼룩덜룩해서 애니메이션에서 플리커 발생)
렌더에서는 openimagedenoise 사용

- 슬롯 전환(상단의 숫자버튼, j)
- 노이즈 임계값(Noise Threshold) - 값이 낮을수록 노이즈가 클리어해짐
노이즈 임계값에 도달하면 렌더링 멈춤
깔끔한 렌더 이미지를 얻기 위해
- max samples를 높이고 만족스러운 정도까지 noise threshold를 줄임
☆ Subsurfae Scattering : OFF
서브서페이스 스케터링은 시간이 많이 소요됨. 굳이 사용할 필요 없음
- 인텔의 디노이저 노이즈 임계값 최대샘풀은 8192 0.03
☆ Motion Blur

☆ Depth of field
카메라 설정에서 사용되므로 카메라 선택하고 camera로 이동

초점 맞추고 싶은 개체를 스포이드로 선택

초점 너무 날라가는 건 F-Stop 높여서 해결함
도넛의 어느 부분은 카메라와 더 가깝고 어느 부분은 더 멀기 때문에 원점 설정해줘야함

도넛 우클릿 - set origin - origin to geometry
- render - performance - final render - persistent date 체크

None이 아니라 GPU 사용하기
☆ Light Paths
max bounces
- 광택 전송을 줄이려면 total을 1로 제한
- 줄이면 어두운 부분에서 제대로 반사되는 빛이 줄어듦
clamping(그냥 끄는 게 나음. 0으로 설정)
- Indirect Light 기본값은 10. 더 높게 설정할수록 정리할 필요가 없어져 렌더링 속도 빨라짐

'HOW TO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ometry node 적용된 물체에 material 적용 안 되는 문제 (0) | 2024.10.18 |
---|---|
[Blender] 도넛 만들기 Blender Beginner Tutorial - Part 1 (2) | 2024.03.31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4 Compositing (0) | 2024.02.12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3 Lighting (0) | 2024.02.12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2 Floating Particles (0) | 2024.02.11 |
☆ Cycles Rendering
- 사이클 방식은 노이즈가 형성되고 렌더가 진행될수록 깔끔해짐.
노이지는 샘플에 의해 결정되므로 샘플을 낮추면 노이즈가 심해짐. 샘플을 높이면 노이즈 적어짐.
- 애니메이션에서 디노이저는 끄는 게 나음(얼룩덜룩해서 애니메이션에서 플리커 발생)
렌더에서는 openimagedenoise 사용

- 슬롯 전환(상단의 숫자버튼, j)
- 노이즈 임계값(Noise Threshold) - 값이 낮을수록 노이즈가 클리어해짐
노이즈 임계값에 도달하면 렌더링 멈춤
깔끔한 렌더 이미지를 얻기 위해
- max samples를 높이고 만족스러운 정도까지 noise threshold를 줄임
☆ Subsurfae Scattering : OFF
서브서페이스 스케터링은 시간이 많이 소요됨. 굳이 사용할 필요 없음
- 인텔의 디노이저 노이즈 임계값 최대샘풀은 8192 0.03
☆ Motion Blur

☆ Depth of field
카메라 설정에서 사용되므로 카메라 선택하고 camera로 이동

초점 맞추고 싶은 개체를 스포이드로 선택

초점 너무 날라가는 건 F-Stop 높여서 해결함
도넛의 어느 부분은 카메라와 더 가깝고 어느 부분은 더 멀기 때문에 원점 설정해줘야함

도넛 우클릿 - set origin - origin to geometry
- render - performance - final render - persistent date 체크

None이 아니라 GPU 사용하기
☆ Light Paths
max bounces
- 광택 전송을 줄이려면 total을 1로 제한
- 줄이면 어두운 부분에서 제대로 반사되는 빛이 줄어듦
clamping(그냥 끄는 게 나음. 0으로 설정)
- Indirect Light 기본값은 10. 더 높게 설정할수록 정리할 필요가 없어져 렌더링 속도 빨라짐

'HOW TO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ometry node 적용된 물체에 material 적용 안 되는 문제 (0) | 2024.10.18 |
---|---|
[Blender] 도넛 만들기 Blender Beginner Tutorial - Part 1 (2) | 2024.03.31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4 Compositing (0) | 2024.02.12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3 Lighting (0) | 2024.02.12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2 Floating Particles (0) | 2024.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