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 만들기 part6 rendering

2024. 2. 6. 17:29· HOW TO/blender

0하면 카메라 뷰로 보임

Alt + 0 누르면 카메라가 해당 위치로 번갈아 스냅

 

n 눌러서 camera to view 선택

 

 

shift+A add로 camera 추가

 

alt+G 하면 선택한 물체가 스냅됨

 

 

 

f12해서 렌더

 

 

우측 상단 모서리의 뷰포트 쉐이딩 선택하면

렌더결과와 같은 쉐이딩을 뷰포트에서 볼 수 잇음

 

 z 누르면 다양한 모드로 뷰 볼 수 잇음

 

 

viewport display에서 카메라 크기 조정 가능

조정해도 렌더에서 달라지는 건 없음

 

 

eevee는 리얼타임 렌더링 엔진

cycles 오프라인 렌더링 엔진. 오래걸림

 

cpu보다 gpu 렌더링이 더 빠름

 

 

☆eevee 그림자

cycles render
eevee render

eevee 렌더 사용 시 그림자 표현이 이상함. 조정 필요

 

 

cascade size는 태양 용

cube size는 조명 소스 용

 

여기서 size는 그림자의 해상도. 높을수록 자연스러워짐

 

 

실시간 렌더링은 실제 빛을 계산하지 않음.

light - shadow - bias 조정

bias는 셀프 쉐도잉을 줄이기 위한 설정

 

기본적으로 가장 낮은 양으로 설정. mm단위로 설정하는 게 좋음

 

 

cycle은 반사광까지 표현됨

 

 

 

 

 

☆material 입히기

icing 선택하고 material

 

 

base color 선택

roughness(<-> 광택) : 거칠기 줄어들면 광택은 증가

 

 

도넛에 재질 입힐 때는 new 클릭

 

 

 

screen space reflection 켜면 반사광 생김

 

bloom은 눈부심? 잘 안씀

 

 

 

투명도 주기

subsurface 산란값 주기

subsurface radius 는 미터 단위로 얼마나 멀리 분산되는지. 너무 멀리 퍼지면 안됨.

드래그 다운해서 세개 한번에 조정 가능

subsurface color는 뒷면 색. 보통 베이스 컬러보다 채도 높은 색으로 해줌

 

 

 

eevee에서는 scene lights와 scene world를 둘다 체크한 것과 그 옆 뷰포트 쉐이딩한 것에 차이가 없음

cycles에서는 차이 있음

 

 

cycle로 렌더 시, sampling - viewport - render에서 

denoise는 이미지를 스무스하게 만들어줌

 

 

낮은 샘플수에서 디노이즈 사용해서 렌더링 (샘플 수가 높을 수록 grain 없애는 데 오랜 시간 걸림)

시작 샘플수를 높여도 됨

 

render의 디노이저는 OptiX 사용(이게 더 빠름)

 

 

 

'HOW TO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10 Random Colored Sprinkles  (0) 2024.02.07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9 geometry nodes  (0) 2024.02.07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7 texturing + part 8 texturing painting  (0) 2024.02.07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5 sculpting  (0) 2024.02.06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2 + part 3 + part 4  (0) 2024.02.05
'HOW TO/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9 geometry nodes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7 texturing + part 8 texturing painting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5 sculpting
  •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 2 + part 3 + part 4
OODZ
OODZ
닥칠 비바람과 태풍을 맞이하는 것은 먼저 알아버린 자의 숙명
OODZ
IMFG
OODZ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6)
    • ARTWORK (18)
      • sticker (3)
      • gif (8)
      • poster (6)
      • video (0)
    • HOW TO (28)
      • photoshop&illustrator (10)
      • blender (13)
      • Auto CAD (5)
    • 책 (0)
      • 필사 (0)
    • 케이팝을너무나사랑한죄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포스터
  • 굿즈
  • 양정원
  • 일러스트
  • Fate
  • 리노
  • YOUNGK
  • orange blood
  • 다크문
  • 한
  • 보따람지
  • orange flower
  • Dark Blood
  • ENHYPEN
  • 데이식스
  • 스트레이키즈
  • dark moon
  • Bite me
  • 영케이
  • 포토샵
  • 스티커
  • 엔하이픈
  • 보정
  • 스키즈
  • DAY6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v4.2.2
OODZ
[Blender] 도넛 만들기 part6 rendering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