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클 모양
1) 원본 스프링클 선택해서 modifier에서 subdivision 추가
2) edit mode 변경
3) ctrl + R - 클릭 - 드래그
4) 우클릭 shape smooth
5) shift + D 스프링클 복사
1 vertex select
2 edge select
3 face select
6) vertex들 잡아서 grab으로 y축으로 늘리고 ctrl+R해서 추가하고 살짝 꺾음
원점이 중앙에 오도록 배치. 원점은 회전 등 중심이 되는 점.
7) proportional editing 켜고 rotate해서 구부러진 모양 만듦
☆ 여러 스프링클 도넛에 적용하기
1) 스프링클 객체들을 선택해서 M - 컬렉션으로 묶음
2) 지오메트리 노드 창에 컬렉션 드래그하고 instance on points의 instance와 연결
3) pick instance 활성화. children 분리, 재설정하면 도넛에만 잘 붙어있음
☆ 스프링클 색상 변경 (모양 상관없이 모든 같은 색상)
1) material에서 색상 변경
먼저 한개 색상을 바꾸고 나머지 것들을 선택 -> 마지막으로 복사하려는 원본을 선택하고 ctrl + L - Link Material
☆ 스프링클 색상 변경 (랜덤 색상으로)
1) 상단의 shading
2) add - input - object info
3) random과 base color 연결
0과 1을 참조하므로 흑백으로 표현됨 (0은 black, 1은 white)
4) 색상추가 Add - Convertor - Color Ramp
스프링클 색상은 일정함. linear에서 constant로 바꾸면 두 색상 사이의 색(그라데이션)이 아니라 일정한 색만 표현
+ 버튼으로 색상 추가
☆ 볼 추가
1) add - mesh -uv sphere
2) 스케일 조정 - shape smooth
3) 색상, 재질 변경
4) ctrl + a - scale 스케일 적용
5) Sprinkles 컬렉션에 넣음
근데 너무 많음
6) 걍 컬렉션에서 빼서 직접 몇개만 놓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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